컴퓨터 온라인교육  코딩도 가능하다니

학교공교육이 우리가 생각한 국영수 위주에서 많이 변화할 거라는 걸 예상하는 학부모님이 몇분이나 계실까요.예를 들자면 코딩교육인데요. 학교코딩 교육이 오는 2018년부터 의무화되는 가운데향후 4차산업혁명으로 IT코딩, 인공지능, 빅데이터, 어플개발 등의 산업이 조명 받을 것으로 예상된됩니다.

실제많은 업계 전문가들은 코딩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코딩 교육을 통해 단순한 컴퓨터 언어 습득을 넘어서 문제 해결력과 논리적 사고력, 창의 사고력을 갖추게 되기 때문인데요. 우리의 아이들이 이젠 단순히 컴퓨터나 모바일의 단순한 이용자가 아니라 개발을 할 수 있는 개발자의 위치에 서게 되겠군요.

이러한 가운데 국내 온라인 컴퓨터교육 전문업체 씨스꿀이 코딩교육 관련 강좌와 쇼핑몰 및 어플개발 관련 강좌들을 선보이고 있다.

 

씨스꿀은빅데이터분석언어, R 언어 등에 대한 코딩강의(빅데이터 관리 및 인공지능 개발 코딩 언어, 학교 고급 코딩), 앤트리 강좌(학교 기초 코딩, 컴맹과 초등학생도 코딩 쉽게 배우기), 스크래치 강좌(학교 코딩 초급 과정), 고급코딩(c언어, 자바, 아두이노,하드웨어 제어 코딩), 컴맹도 쉽게 어플개발하기(앱인벤터 강의) 등의 코딩강좌 관련 컴퓨터강의들을 개설했다.


 

신청 프리미엄과정은 1년과 2년으로 나뉘며 전체과목 무제한 자유수강권도 있는데 33일이다.무제한 반복학습이 가능하다


 

씨스쿨은 지속적으로 강좌를 기획 및 제작해 씨큐어코딩(소프트웨어 보안 코딩), 코딩국가자격증: 컴퓨터운용사(비주얼베이직) 코딩자격증: cos코딩 자격증, 바디페인트, 시네마4D, 유니티3D, 하이브리드웹, 앱웹, 무료오피스-네이버오피스, 구글오피스(구글워드, 구글프리젠테이션, 구글스프레드시트등), 반응형 홈페이지 제작, 통계관련 프로그램-spss, 퓨전(디지털동영상합성), 3D코트, 서브스탠스, 마모셋툴백, 마블러스디자이너(의상캐드), ACDSEE, 알씨, HTML5, 캔버스2D, 모던Php, UNIX, JQUERY 등 2년간 600여 강좌를 수강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컴퓨터와 정보통신 기술의 발달과 맥을 같이하고 있는 컴퓨터교육은 기술의 도입과 교육의 적용이이라는 두 가지 측면을 고려하면서 실시되고 있다. 컴퓨터 교육은 1950년대와 1960년대의 스키너의 프로그램 학습에 관한 연구를 기초로 한 단계형 학습과 직선형 학습 형태의 교육용 프로그램으로 이어w 집니다.

1960년대에는 컴퓨터를 교육적 연구에 활용하기 시작하였는데 대표적인 예가 1960년에 시작한 일리노이 대학에서 개발한 PLATO(Programmed Logic for Automatic Teaching Operation) 프로젝트라고 할 수 있다.

1972년에 개발된 TICCIT(Time-Shared Interactive Computer Controlled Instructional Television)은 미니 컴퓨터로 통제되고 마이크로 컴퓨터를 이용하는 CAI(Computer Assisted Instruction)체제로서, 학습자 조절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1990년대에는 개인용 컴퓨터의 성능이 향상되어 개인별 PC에 앉아 개별 학습하는 것이 가능하게 되었고, 문자 중심이 아닌 하이퍼미디어, 멀티미디어 형태의 학습용 프로그램이 개발되었지요.

우리 나라의 컴퓨터 교육은 1970년대 초에 전산교육 또는 컴퓨터교육이라는 이름으로 출발하였습니다. 교육정보화 또는 정보화교육이라는 용어가 많이 사용되기 시작한 것은 1990년대 중반 교육개혁위원회가 구성된 이후, 1995년 5월 교육개혁 방안이 발표되고 같은 달 교육부의 교육정보화 종합추진계획이 발표되면서부터이/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