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뉴 쏘렌토(UM)

 

2017년 7월 20일에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출시되었고 이름은 '더 뉴 쏘렌토'라고 한다.

 

 


국산 동급 최초로 8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했으며 이 변속기는 그랜저 IG 디젤, K7 디젤, 맥스크루즈 등에도 사용중이다. 최근에 출시하는 쏘렌토는 모두 전륜구동이다. 전체적으로 풍만해진 디자인을 주요 특징으로 삼았다.. 2.2L R 엔진, 2.0T 모델 한정 전 사양 R-MDPS가 기본이라고 한다

 

 

 


그리고 K7처럼 FULL LED 헤드램프가 탑재됬으며 기어봉이 변경되고 머플러가 외장형으로 변경되었다. 그리고 요새 현대기아차 추세에 따라 내비게이션을 장착 시 CD 플레이어가 삭제되었다. 전반적으로 외장은 큰 변화가 없으며 오히려 전 보다 더 세련되었고 앞 모습과 후미등만 약간 변경되었다.

 


 

 

그리고 스티어링 휠도 3스포크 휠에서 4스포크 휠로 변경되었다. 그리고 LKAS도 옵션으로 탑재하였다.
유로6 후처리방식으로 SCR 장치를 넣지 않고 여전히 LNT 방식으로 규제를 만족했다고 한다. 이유로는 페이스리프트 모델이라 한계가 있고 가격 상승 부담으로 LNT 방식을 고집했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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