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녀, 칼의 기억 - 이효석 문학의숲

이효석 문학의 숲은 소설 ‘메밀 꽃 필 무렵’을 배경으로 한다. 소설 속 인물들을 인형으로 그대로 재현해 놓음은 물론, 장터와 충주집, 물레방아 및 소설 속의 식물들까지 있어 재미를 더해준다. ‘메밀 꽃 필 무렵’의 구절을 새겨 놓은 돌도 있다. 문학의 숲은 청정 자연이 잘 보존 되어 있어, 문학적 측면 외에도 최적의 문화 학습장으로 기대해 볼 수 있다.

 한편, 메밀꽃밭에서는 영화 ‘협녀, 칼의 기억’이 촬영되어 메밀꽃과 어우러진 멋진 장면이 연출되기도 하였다. 

 

 


 


 

 

연애소설 등 - 대관령삼양목장


 대관령삼양목장은 1972년, 축산업을 통해 대자연의 생명력을 활성화시키려는 개척정신에 뿌리를 두고 출발했다. 해발 850~1400m, 6백만 평의 초원에서 900두의 육우와 젖소를 사육하는 아시아 최대의 목장으로, 총 53대의 풍력발전기를 설치해 에너지를 생산하고 있으며, 최근에 와서는 풍력발전기가 또 하나의 관광명소로 여겨지고 있는 추세이다. 대관령삼양목장에서는 연중 방문객을 대상으로 한 유기농 우유 증정 행사, 인근 마을과 연계한 딸기축제 등 다양한 행사와 공연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대관령삼양목장은 영화 ‘연애소설’의 촬영지로, 해발 1,330m에 있는 ‘연애소설 나무’가 유명하다. 영화 ‘태극기 휘날리며’도 대관령삼양목장에서 촬영되었다.

 

 

이용안내전화번호033-335-5044

홈페이지http://www.samyangranch.co.kr/

 

웰컴투 동막골 - 대관령하늘목장

 

 1974년 설립되어 40년 역사를 가지고 있는 대관령 하늘목장은 월드컵경기장 500개에 달하는 약 1,000만㎡ 규모의 거대한 목장이다. 현재 약 400여 두의 홀스타인 젖소와 100여 두의 한우를 친환경적으로 사육하고 있으며, 연간 1,400톤에 달하는 1등급 원유와 대관령 청정 한우를 생산하고 있다.

 인공적인 개발을 최대한 억제하고 자연 그대로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자연 순응형 체험목장으로 자연을 직접 느낄 수 있는 적극적인 교감 체험을 제공하고 있다.

 하늘목장의 “너른풍경길, 가장자리숲길, 숲속여울길, 종종걸음길” 4개의 산책길에서는 자연을 온몸으로 느끼며 삼림욕을 할 수 있다. 짙은 안개가 잠시 걷히고 나면, 영화 ‘웰컴투동막골'의 전반적인 배경이 되는 드넓은 초원을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초원 가운데 있는 나무 아래에는 웰컴투 동막골의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는 멧돼지 슬로우모션씬의 주인공, 멧돼지가 세워져 영화 속 장면을 그대로 연출하고 있다. 이 밖에도 아기동물원에서 말과 염소를 대상으로 먹이주기 체험을 할 수 있고, 도심에선 잘 볼 수 없는 꽃과 나무 등을 비롯한 식물 또한 관람할 수 있다.


강원 평창군 대관령면 꽃밭양지길 458-23 (횡계리) 전화번호

 / 홈페이지033-332-8061 /  http://skyranch.co.kr/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