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메르세데스-벤츠 회장인 디터 제체씨의 마지막 업무는 이 회사의 여섯 번째 전기 모델인 EQE를 승인하는 것이었다.
새로운 업마켓 살롱은 2022년에 판매될 예정이며 가격 면에서 테슬라 모델 S와 직접 경쟁할 것이다. EQE의 세부사항은 중국 정보통신부가 최근 공개한 문서에서 인용되었는데, 이 문서에는 EQE가 내부 코드명 V295로 언급되어 있다.

EQE는 최대 100억 유로의 비용이 드는 개발 프로그램에서 2025년 말까지 EQ 하위 브랜드로

메르세데스로부터 판매될 예정인 10개의 새로운 전기 모델 중 하나이다.


여기에 독일 자동차 제조업체는 배터리 셀 기술에 추가로 20bn(파운드 17.4bn)의 투자를 발표했다. 전기 모델은 향후 10년 중반까지 전체 메르세데스 매출의 4분의 1 이상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EQE는 최근 소개된 EQC와 내년의 새로운 EQA, EQV에 이어 영국 메르세데스 전시장에 EQS와

최근 확인된 EQB를 따를 것이다.

 


2021년에 출시될 보다 크고 고급스러운 EQS의 형제 모델인 EQE는 또한 이 회사의 새로운 MEA 전기차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두 번째 메르세데스가 될 것이다. 알루미늄을 광범위하게 사용하도록 설정된 이 제품은 향후 EQ 전기 모델에 포장 유연성을 추가하고 메르세데스 관계자들이 "클래스 최고의 실내 공간"이라고 설명한 평면 구조를 제공하도록 설계되었다.

한 관계자는 EQE의 길이는 현재의 E클래스보다 짧지만 기존 S클래스에 버금가는 공간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직 초기 단계지만, 힘과 회전력은 새로운 EQC의 402bhp와 564lb ft를 불식 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EQE에 대해 권장되는 특징으로는 액티브 에어 서스펜션 및 4륜 조향뿐 아니라 레벨 3 자율 주행 기능을

포함하여 메르세데스의 새로운 ESF 실험 차량에 통합된 안전 기능도 있다.

배터리 셀 기술의 발전은 EQE에 약 600km의 범위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EQE의 생산은 EQS를 생산하기 위해 배정된 동일한 장소인 독일 메르세데스의

새 공장 56에서 이루어질 예정이다.

EQE는 또한 메르세데스가 2022년부터 베이징에 있는 중국 합작벤처 파트너와 협력하여

건설하는 새로운 1.5bn( produced1.3bn) 부지에서 생산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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